2012 10월 20

인포메이션 그래픽 디자인으로 본 K팝

Posted by | PRESS, Story | No Comments

인포메이션 그래픽 디자인으로 본 K팝

 

(서울=연합뉴스) 박인영 기자 = 다양한 그래픽과 텍스트를 사용해 정보를 더 유기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표현하는 것을 ‘인포그래픽(Infographics)’이라고 한다.
‘정보(Information)’와 ‘그래픽(Graphic)’을 결합한 단어는 일반인에게는 여전히 낯설기만 하다.
인포그래픽에 대한 이해를 높이려고 기획된 디자인 전시 ‘K-Pop, 인포그래픽으로 피어나다’가 오는 24-28일 서교동 윤디자인연구소 갤러리 뚱에서 열린다.
장성구 연합뉴스 그래픽뉴스팀 팀장, 정인성 조선일보 디자인편집팀 차장, 장성환 203 인포그래픽연구소 대표, 박영석 연합뉴스 그래픽뉴스팀 기자, 윤상선 동아일보 뉴스디자인팀 기자 등 언론 현장에서 뉴스 데이터를 다뤄온 인포그래픽 디자이너 12명이 참여했다.
전시는 관람객이 다양한 인포그래픽 관람을 통해 인포그래픽을 이해하고 그 가능성과 장점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.
또 조사·수집한 정보를 맥락적으로 재해석하고 다시 결합한 인포그래픽의 모델을 제시하고 현 시스템을 개선해야만 밀도 있고 완성도 높은 인포그래픽을 제작할 수 있음을 일선 언론에 알리고자 한 의도도 있다.
최근 외국으로 뻗어가는 K팝의 각 분야를 다양한 각도에서 분석하고 관련 정보를 흥미로운 인포그래픽으로 해석한 작업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.
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(http://www.infographicskpop.com)에서 확인하면 된다.

mong0716@yna.co.kr
<저작권자(c)연합뉴스. 무단전재-재배포금지.>

 

출처 | 연합뉴스, 2012.10.20